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는 여가레크리에이션에 관한 학술교류 및 연구 활동을 장려하여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198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동안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물심양면의 애정과 노력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서 지금의 학회의 위상을 드높이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제 18대 임원진은 학회 회원의 다양성을 확보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제시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과 관점, 그리고 유연성을 담보하여 광범위한 인지적 자원을 제공하고 효과적인 지식 창출을 통해 학문의 질적‧양적 발전을 꾀하고 여가학자들의 활동 저변을 넓히고자 합니다.
21세기의 특징으로 여가는 우리 일상생활의 주요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여가는 더 이상 소수집단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사람이 누릴 수 있고, 또 누려야 하는 대중여가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본 학회는 급변하고 또 다양하고 복잡한 성격을 띠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국민의 건강 및 행복, 더 나아가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절실히 요구되는 여가레크리에이션을 다학제간 연구를 통해 여가레크리에이션 영역을 계속적으로 확장 변화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모든 회원 여러분의 학회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회장 오세숙